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주식회사 리파인은 2000년대 초반 인터넷혁명 등 금융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부동산, 금융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기업인 한국부동산원(당시 한국감정원) 내에서 부동산벤처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2002년 부동산 권리보험 및 금융권대출과 관련된 권리조사사업을 시작으로 하여, 리파인은 대한민국 부동산과 금융에 관련된 제반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현재는 국내 대부분의 금융기관들에게 권리보험상품 관련 권리조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권리보험 및 권리조사업계의 성장을 위하여 신규상품 개발, 특허출원 및 신시장 개발 등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동산 및 금융과 관련하여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관련 공기업들과도 협약을 체결하고 상품개발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성과시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기반으로 리파인은 급변하는 부동산과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비대면, 블록체인, 빅데이터 및 AI등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리스크 관리의 영역에서 플랫폼과 플랫폼사이의 파편화된 업무영역들의 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밴드(Business Band:BB)를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더 디테일하고 진일보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리파인의 지나온 시간들이 산업의 기틀을 만들어가는 시간들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오는 시간들은 산업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스스로가 인프라스트럭처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