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8 리파인,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국무총리표창 수상 2023-10-19

<2023-10-19>프롭테크(prop-tech) 전문기업 리파인(377450, 대표 이창섭)은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시상식에서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 받아 이창섭 대표이사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리파인은 권리조사 전문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근저당 설정 이전에 주택담보대출 선기표가 가능하도록 안전한 사업모델을 개발해 주요 금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7년에는 제1금융권에서 저금리로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대출 사업모델을 개발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부동산 거래 및 부동산 관련 대출 안전성 향상 및 주거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벤처부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기술·경영환경에 대응해 중소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으며,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해 기술·경영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 및 관계 유공자에 표창을 수여했다.

리파인 관계자는 “2002년 설립 이래 안전한 부동산 금융 및 거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면서 “자체 개발한 부동산 임대차관련 데이터 기반 건축물 통합주소 체계(Zib-Code)를 활용해 부동산 플랫폼 사업, 부동산 데이터 사업 등 신규사업에서도 성과를 낼 계획”이라고 언급했다.